여기는 꿈이 실현되는곳입니다. 우리는 높은 수준의 헤드헌팅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소식 및 공지사항

  • HOME <
  • 소식/알림 <
  • 소식 및 공지사항
소식내용 자세히 보기
생명은 틈새를 노린다.
글쓴이 :장준원    등록일 : 2014-07-26   조회수 :1520

생명은 틈새를 노린다.

 

자신보다 작은 생명들이 사라지면 몸을 줄여서 그 자리를 차지한다. 자신보다 큰 생명들이 사라지면 몸을 늘려서 그 자리를 점유한다. 또 생명이 비어 있는 자리로 진출한다. 이런 틈새를 생물학자들은생태적 지위또는니치(niche)’라고도 한다. 생명이 새로운 틈새를 차지하려는 데는 분명한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빈틈은 아무나 공짜로 차지할 수가 없다. 우연히 파도에 몸을 실었다가 육지에 올라온 녹조류는 금방 말라죽고 말았다. 변화 없이 새로운 곳에 진출한다는 것은 곧 죽음을 의미한다. 틈새를 차지하려면 먼저 자신이 변해야 한다.

 

생명의 변화란마음가짐이나생활습성만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생명의 변화란 곧 유전자의 변화다.    


, 절실함이 있어야 한다.

 

살기위해 이 일 저 일도 하고, 다른 것도 찾아보고, 개혁도 하고 혁신도 한다.

 

혁신이란

새롭고 튼튼한 것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환경에 적응하는 것이다.

 

공부는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하는 것이며,  비즈니스도 환경에 적응하기 위해 하는 것이다.

 

쉬운 것과 어려운 것을 가리기 앞서, 먼저 자신이 절실하게 변해야 틈새도 차지 할 수 있고,

생명도 얻을 수 있다.   스스로 아무 것도 변하지 않으면서, 이익을 얻으려 하는 것은 그저 대부분의 보통 사람일 뿐이다.   보통사람은 늘 돈 걱정하고, 늘 대출금 이자 갚는 것을 걱정하고, 늘 물가 올라간다고 걱정하고,  늘 나는 왜 급여가 적냐고 걱정하며,  돈 많이 버는 사람을 보면 부러워한다.  

왜 그런 리스크를 만드냐고 하면서,  결국, 스스로를 그리고 남을 주저 앉힌다.

 

돈 많이 벌기 위해 첫째 요소인 극단의 노력은 하고 싶지 않아 한다.

이러한 보통사람은 절대 부자가 될 수 없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보통사람이 아닌 특별한 사람으로 변해야 하는 것이다.

그대는 부자가 되고 싶은데,  그렇지 못한가?

바로 보통사람으로 행동하기 때문이다.

 

남들이 쉴 때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하나 더 적용해 봐라.

남들이 쉴 때 하루 20시간 일해 봐라.

 

 

 

 

  • 목록